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월드워Z

     

    2013년 개봉한 월드워Z는 마크 포스터 감독, 브래드 피트 주연인 스릴러 액션 영화입니다. 러닝타임은 115분입니다. 좀비 매니아들에게 환영 받았던 영화 월드워Z의 간추린내용, 후기, 결말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간추린내용

    평화롭기만 했던 세상은 어느 날 정체를 알 수 없는 좀비 바이러스로 인해 대혼란을 겪습니다. 필라델피아에 살고 있던 전직 UN 조사관 '제리' 역시 좀비들의 습격에 가족들을 데리고 긴급대피를 하게 되었습니다. UN 사무차장인 동료 '티에리'는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전시 경험과 위기 대처 능력이 뛰어난 제리가 적임자라고 생각하고, 인류의 생존을 위해 도와줄 것을 간청합니다. 그렇게 제리는 좀비라는 단어가 처음 발생한 한국 평택기지로 향하게 됩니다. '제리'는 상당히 관찰력이 뛰어나고, 판단력도 빠르며 대처능력이 뛰어난 특수요원입니다. 그렇기에 UN 사무차장이 직접 사직한 그를 모셔와 일을 맡기려고 했던 것입니다. 제리는 몇 초안에 좀비로 변하는지, 좀비들이 어떤 부류의 인간들을 그냥 지나치는지 그 짧은 시간에 캐치했고, 가족들을 대피시키는 과정이라든지 함께 있던 군인이 손을 물리자 바로 잘라내고 좀비로 변하는 걸 막는 등 긴급상황을 대처하는데 아주 뛰어난 인재였습니다. 평택에서 바이러스 조사를 하기로 한 제리는 그곳에서 전 CIA 요원에게 북한과 이스라엘의 정보를 얻고 이스라엘로 가라는 말을 듣습니다. 도착한 이스라엘은 발병 1주일 전 이미 대규모의 장벽공사를 한 후였습니다. 그 덕분에 좀비 바이러스로부터 사람들을 지켜줄 안전지대가 되었습니다. 그곳에서 바이러스에 대한 정보를 얻을까 했지만 정보는커녕 숨는 방법을 찾으라는 말만 듣습니다. 한편 이스라엘 안전지대는 아랍의 난민까지 받아들이는 상황이었습니다. 생존자를 한 명이라도 받아들이는 일은 좋은 일이었지만 난민들은 너무 안심했는지 그만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고 그것이 좀비들을 자극시켜 결국 안전지대도 좀비들로 인해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그렇게 이스라엘도 떠나게 된 제리는 좀비들에게서 도망치던 도중에 좀비들이 한 소년을 공격하지 않는 것을 발견합니다.

     

    관람후기

    영화는 개봉당시 새로운 형태의 좀비 출현으로 청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줬습니다. 원래의 좀비는 느리고 그저 걸어 다니는 존재였을 뿐이었는데 월드워Z에 나오는 좀비들은 날쌔고 힘도 세며 머리도 쓸 줄 아는 좀비들이었습니다. 그 점에서 좀비 마니아들이 혹평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영화는 흥행했고, 사람들이 흔히 원하는 영웅과 같은 인물과 희망적인 엔딩을 그려내며 좋은 반응들을 얻었습니다. 영화는 또한 다양한 인간성을 보여줍니다. 이기적인 행동과 이타적인 행동, 그리고 용기와 희망 절망적인 상황에서 인간이 보여줄 수 있는 모습들을 다양하게 담고 있어 청자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봅니다. 또한 서로 협력하고 힘을 합치면 어떤 위기든 극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도 전달합니다. 기존의 좀비영화에 실증을 느끼고 있다면 월드워Z를 추천합니다.

     

    결말

    제리는 어찌어찌 수송기에 탑승했지만 비행기 안에도 이미 좀비 바이러스가 퍼져있었고 비행기는 추락하고 맙니다. 가까스로 살아남은 제리는 걸어서 WHO로 향했고 그곳에서 연구소 직원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곳에서 제리는 연구소 직원들과 여러 이야기를 합니다. 제리가 내놓은 가설은 이미 질병에 감염된 건강하지 않은 사람은 좀비 바이러스가 적절한 숙주로 생각하지 않는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제리는 직접 실험을 위해 연구소에 있는 일반 병원균을 얻으려 하지만 일반병원균이 있는 B동은 이미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상태였습니다. 고심 끝에 연구소 직원들과 제리는 병원균을 가져오기로 합니다. 그들은 최대한 조용하게 B동에 가려고 하지만 결국 좀비들에게 발각되어 서로 흩어지게 됩니다. 혼자 남은 제리는 우여곡절 끝에 병원균이 있는 구역에 도착하는데 거기서도 좀비와 맞닥뜨립니다. 운 좋게 병원균 보관실에 있는 상황이었지만, 바로 앞에 좀비를 헤치고 나갈 자신은 없습니다. 헤쳐나갈 유일한 방법은 병원균을 직접 몸에 주입하는 것이었습니다. 고민 끝에 결심한 제리는 모든 것을 운명에 맡긴 채 아무 병원균이나 몸에 주입하고 나가게 되는데 코앞에 있는 좀비는 제리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제리는 그렇게 웃으며 연구소를 빠져나오고 입증된 실험으로 백신이 만들어져 인류를 구할 수 있는 희망적인 장면을 끝으로 영화는 끝이 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