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블레이드2

     

    길예르모 델토로 감독의 뱀파이어 영화 블레이드2의 정보,요약내용,리뷰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정보

    블레이드2는 마블코믹스에서 만든 영화입니다. 22년 전 영화임에도 굵직한 캐릭터들과 세련된 액션을 볼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 2는 길예르모 델토로가 감독하고 무술 감독으로는 영화에 출연했던 견자단이 감독했다고 합니다. 블레이드 2는 사실 헬보이를 만들기 위해 제작한 영화라고 합니다. 길예르모 델토로는 영화에서 블레이드 보다 자레드 노막을 주인공으로 여겼고 자레드 노막을 연기한 루크 고스가 헬보이 2의 누아다 왕자역을 맡으며 두 영화의 연결고리를 보여주었습니다. 루크 고스의 눈빛은 헬보이 2에서도 빛을 내며 주인공보다 더 존재감을 나타내어 영화의 전체 내용을 이끌어 갔습니다. 블레이드 2는 블레이드 시리즈 중 가장 재밌고 흥행한 영화였으나 한국에선 크게 흥행하지 못했기에 이 영화의 수입사는 많은 손해를 보았다고 합니다. 영화 내 등장한 뱀파이어 변이종은 후에 '스트레인'이라는 시리즈에 다시 나오며 부활합니다. 이 변이종 뱀파이어 캐릭터는 블레이드 2에선 턱이 갈라지며 그 당시 엄청난 신선함을 선사했는데 이 캐릭터가 스트레인에선 더 견고하고 상세한 설정으로 나와 이 캐릭터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블레이드 2의 감독 길예르모 델토로는 IGN 측과의 인터뷰를 통해 블레이드 2를 감독했던 소감을 전달했는데 그 경험은 굉장한 경험이었다고 합니다. 그의 영화 악마의 등뼈가 '기악 합주곡'이었다면 블레이드 2는 '블랙 메탈'과도 같았다고 답변했습니다. 이어 그가 생각하는 액션 영화는 뮤지컬 장르와도 유사성이 있다며 매우 우울한 스토리와 결부된 뮤지컬 넘버곡을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길예르모 델 토로는 블레이드 2와 헬보이를 감독했던 그 당시 어둡거나 성인을 위한 슈퍼히어로들이 없는 것에 아쉬워하며 그런 캐릭터들을 만들길 원했다고 했습니다.

     

    요약내용

    전편에서 사라진 아브라함 위슬러를 찾으러 블레이드는 뱀파이어의 소굴로 향합니다. 그곳에서 뱀파이어 한 명에게 정보를 듣고 위슬러가 있는 곳으로 가는데 위슬러는 어떤 기계장치 안에 있습니다. 블레이드는 위슬러를 데리고 기지로 가 그가 뱀파이어가 됐는지 햇빛을 쬐어 테스트합니다. 살아남은 위슬러는 그의 빈자리를 채워줬던 스커드와 함께 블레이드의 무기를 만드는 자리로 되돌아갑니다. 그러던 어느 날 뱀파이어들이 블레이드의 기지에 습격합니다. 그러나 그 뱀파이어들은 싸우러 온 것이 아니라 블레이드에게 도움을 요청하고자 동맹을 제안합니다. 그렇게 뱀파이어의 본거지에 가게 된 블레이드는 '노막'이라는 신종 뱀파이어 바이러스를 가진 변종 뱀파이어에 대해 듣게 됩니다. 블레이드는 노막을 잡기 위해 뱀파이어 특전사인 '블러드 팩'이라는 뱀파이어들과 같이 팀을 꾸리게 됩니다. 그들의 첫 번째 행선지는 고통의 집이라는 뱀파이어 클럽이었습니다. 수색을 하던 중 블러드팩의 니사가 노막을 만나는데 위기의 순간 블레이드가 나타나 노막의 머리를 쏩니다. 그러나 노막은 죽지 않았고 그렇게 블레이드는 노막과 힘겹게 싸웁니다. 그러던 중 노막의 바이러스에 걸린 신종 뱀파이어 '리퍼'들이 블러드팩의 일원 중 두 명을 감염시켜 버립니다. 노막은 싸우던 중 블레이드에게 같이 손을 잡자고 제안하지만 블레이드는 이를 거절하고 노막을 도망쳐 버립니다. 블레이드와 블러드팩은 노막을 쫓던 중 리퍼 한 마리가 지하통로의 문틈에 낀 것을 발견하고 리퍼가 지하통로에 서식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냅니다. 그리곤 자외선이 나오는 신무기를 들고 지하통로로 향합니다. 지하통로에는 생각보다 많은 리퍼들이 서식하고 있었습니다. 블러드팩은 뱀파이어 최고의 특전사임에도 불구하고 리퍼들과 어렵게 싸웁니다. 그런 데다가 블레이드에게 적대감을 나타내던 블러드팩의 리더 라인하트가 블레이드를 방해하며 블레이드의 걸림돌이 됩니다. 하지만 라인하트의 방해공작은 실패하고 블레이드는 지하통로에 있는 리퍼들을 전멸시켜버립니다. 아수라장이 돼버린 지하에서 블러드팩의 일원인 니사의 상처를 돌보던 블레이드에게 뱀파이어 특수부대가 나타나 그에게 전기충격을 주고 그를 끌고 가버립니다. 뱀파이어의 본거지에 온 그들은 뱀파이어의 수장 다마스키노스에게 사실 노막은 뱀파이어들의 약점을 없애고자 자신이 만든 변이종이고 자신의 아들이라는 얘기를 듣습니다. 얘기를 마치자 뱀파이어들은 블레이드를 끌고 가 블레이드의 피를 빼내어 블레이드 같은 뱀파이어를 만들고자 합니다. 그런데 그때 노막이 뱀파이어의 본거지에 침입하고 혼란을 틈타 위슬러가 블레이드를 구출합니다. 그런 그들을 라인하트가 쫓는데 블레이드는 피가 흐르는 분수대에 몸을 던져 상처를 완전히 회복하고 라인하트를 처치합니다. 같은 시각 다마스키노스는 본거지를 탈출하려 도망칩니다. 그러나 다마스키노스에게 실망한 니사가 그를 가로막고 노막이 나타나 그의 목을 물어 죽여버립니다. 니사는 자신의 오빠인 노막을 죽이려 했던 죄책감에 그에게 목을 내어주고 노막은 니사의 목을 물어뜯는데 그때 블레이드가 나타나 노막을 공격합니다. 블레이드는 노막의 약점을 공격해 그를 쓰러뜨리는데 노막은 자신의 패배를 인정하고 블레이드의 칼을 더 깊숙이 꽂아 스스로 목숨을 끊습니다. 감염이 된 니사는 햇빛이 보고 싶다고 블레이드에 부탁합니다. 그렇게 니사는 햇빛에 불타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리뷰

    블레이드2는 전편보다 더 짜임새 있는 내용과 독특한 캐릭터들로 관객들에게 보는 재미는 더 선사했던 영화였습니다. 특히 견자단이 무술감독으로 참여하면서 더욱 풍부한 액션을 볼 수 있었습니다. 1편에서의 액션은 약간 정적인 면이 있었던 반면 2에서는 역동적이고 빠르게 움직이며 끊기지 않은 잘 짜인 액션을 보여주는데 이 액션 장면은 블레이드라는 캐릭터와 잘 어우러져 영화를 더 매력적이게 만들었습니다. 블레이드 2는 액션 영화답게 거의 모든 장면에서 액션이 나오는데 이런 액션 장면들은 영화 내용과 잘 이어지고 빠르게 전개되어 보는 이로 하여금 시원함을 느끼게 해 줍니다. 그리고 어두운 뱀파이어 세계의 분위기를 잘 보여주는 조명과 카메라 각도, 여러 효과들은 영화의 어둡고 거친면과 강렬함을 선사해 영화에서의 불길한 느낌을 더 증폭시킵니다. 노막이라는 캐릭터는 블레이드와 대적하는 강렬한 괴물입니다. 이 독특하고 신선한 괴물은 블레이드와 대조되면서 블레이드라는 캐릭터의 강인함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고 영화의 분위기를 더욱 위태롭게 만들어 관객들에게 많은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전반적으로 블레이드 2는 잘 구현된 액션과 독특하고 특성 있는 캐릭터 디자인, 강렬한 액션으로 액션 영화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흔한 영웅 캐릭터에 지치셨다면 블레이드 2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