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김재중님 주연 MBN드라마 "나쁜기억 지우개"가 지난 주말 동안 방영 되었습니다. 방영했을 당시 시청률은 1%였는데요. tvN ott 티빙에서 방영하고 있기 때문에 티빙에서 시청을 많이 할 것 같습니다. 저는 김재중님의 연기는 처음 보는 것이라 의심이 조금 들었었는데요. 생각보다 연기가 괜찮았습니다. 내용도 빠르게 전개돼어 지루하지 않게 봤습니다. 

     

     
    나쁜 기억 지우개
    기억지우개로 인생이 바뀐 남자와 그의 첫사랑이 되어버린 여자의 아슬아슬 첫사랑 조작 로맨스
    시간
    금, 토 오후 9:40 (2024-08-02~)
    출연
    김재중, 진세연, 이종원, 양혜지, 이준혁, 윤유선, 배해선, 고등하, 김광규, 김재용, 장유빈, 장의수, 신은정, 이달, 한상진, 이루비
    채널
    MBN

     

     

    나쁜 기억 지우개 기본 정보

     

    편성 : MBN 드라마 / 2024년 8월 2일 ~ (금,토) 오후 9시40분 

    장르 : 로맨틱 코미디

    제작사 : 스튜디오 지담, 초록뱀미디어, 김종학 프로덕션

    연출 : 윤지훈,김나영

    극본 : 정은영

    스트리밍 : 웨이브, 티빙, 넷플릭스, 왓챠

     

    나쁜 기억 지우개 등장인물

     

     

    ● 이군(김재중) : 전 빅픽쳐 에이전시 매니저였고 13살때 테니스계에서 주목받던 유망주였다. 그러나 사고로 인해 모든것을 잃고 자존감은 나락으로 떨어졌다. 테니스 선수로 잘나가는 동생에게 가려져 '형제콤플렉스'를 느끼며 살아가고 있다.

     

    ● 경주연(진세연) : 어릴적 조현병 환자에게 아버지가 살해당한 기억을 가지고 있다. 이후 경주연은 정신병을 수술로 해결하고 싶어해  '나쁜 기억 지우개'라는 실험을 한다. 그리곤 그 실험이 성공하게 된다.

     

    ● 이신(이종원) : 이군의 동생이고 테니스 계에서 세계랭킹 1위를 차지 하고 있다. 외모, 성격, 스타성 모두 갖춘 그야말로 사기캐이다. 기업들의 엄청난 스폰을 받고 있는 국내와 해외를 아우르는 스포츠 스타이다. 항상 순수하기만 할 줄 알았던 이신은 사실 비밀연애가 끊이지 않는 사람이다.

     

    ● 전새얀(양혜지) : 준재벌 2세이다. 사랑만 받고 큰 덕에 애교만점, 러블리의 결정체이다. 자신의 보유한 주식을 기사를 통해 알 정도로 무관심하고 순수한 뇌를 가진 듯 하지만 어릴적 부터 사교육을 많이해 5개 국어를 하고 경제에도 빠삭한 지적 능력을 가졌다. 

     

     

    ● 이석두(이주혁) : 이신의 아버지이다. 아빠이지만 엄마같은 느낌이다. 왕년에 배구선수 였으나 지선을 만난 후론 엄마같은 삶을 살고 있다. 

     

    ● 은지선(윤유선) : 이군과 이신의 엄마. 김연아 엄마 저리가라 하는 이신을 키워낸 강인하고 아빠 같은 엄마이다. 

     

    ● 콜라 : 이군네 집에서 키우는 반려견. 

     

     

    ● 방국봉(이달) : 이군의 절친. 초등학교 테니스 코치이다. 이군의 정신을 붙잡아주는 착한 친구이다. 어릴적 빵셔틀을 하는 이군을 구해준 적이 있다. 하지만 본인 전용 빵셔틀을 시킨다. 한마디로 이군을 자신의 꼬붕으로 삼을 것... 그러던 어느날 이군이 상남자로 돌아와 친구는 당황하기 시작한다.

     

    ● 차시온(이루비) : 국민 테스니 요정. 실력과 러블리함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라 CF 스타로 활약중이다. 어릴적 이군의 모습을 보고 자라왔고 이군의 열렬한 팬이었다. 

     

    ● 홍준만(한상진) : 빅피처 스포츠 에이전시 대표. 온갖 술수로 대표자리 까지 올라왔지만 이군에게는 홍준만 대표의 속이 뻔히 들여다 보인다.

     

     

    ● 여민정/여쌤(장유빈) : 주연의 뇌 연구센터 연구원이다. 엄청난 대식가이다. 연구원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먹는 걸로 푸는 스타일. 

     

    ● 남진/남쌤(장의수) : 주연의 뇌 연구센터 연구원이다. 눈치가 있으나 눈치가 없는 캐릭터.. 귀여운 분위기 메이커지만 늘 실수가 잦아 완벽한 주연을 무서워한다.

     

    ● 송미선(신은정) : 정신건강의학 간호사 이자 뇌 연구센터 간호가를 겸직하고 있다. 혼자 육아와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싱글맘이다. 일에선 철저하지만 아이에게는 그 누구보다 자상하다. 아이를 잘 다루는 능력이 있는데 그 능력을 이군에게 써먹는다.

     

     

    ● 조연실(배해선) : 주연의 엄마이자 백종원 뺨을 칠만한 장사의 신이다. 남편이 정신과 의사였지만 돈버는 능력은 없어서 혼자서 여러 장사를 해오면서 집안의 가장 노릇을 해왔다. 남자 못지 않은 대장부 같은 성격을 지녔다.

     

    ● 정승현(고등하) : 주연의 조카이다. 등하는 이모인 주연이 인생의 롤모델이다. 이런 조카를 주연도 아주 이뻐한다.

     

     

    ● 한동칠(김광규) : 뇌 연구센터를 만들었고 정신건강의학 교수이다. 능력이 있으나 병원장 앞에선 늘 작아지는 쫄보이다. 교수이지만 주연의 앞에선 눈치를 본다. 연구에만 몰두한 탓에 아직도 결혼을 못했다.

     

    ● 윤테오(김재용) : 뇌 연구센터 뇌신경외과 의사이다. 뇌신경외과에서 알아주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다. 주연의 추천으로 뇌연구센터에 들어와 연구에 참여했다. 여자친구를 사랑하지만 돈을 쓰는 것에는 인색하다.

     

     

    나쁜 기억 지우개 인물관계도

     

    나쁜 기억 지우개 1화 줄거리

     

    '나쁜 기억 지우개' 1화에서는 테니스계의 유망주로 주목받던 이군(김재중)이 동생 이신(이종원)을 향해 날아오는 라켓을 막으려다 큰 사고를 당하고, 이로 인해 모든 것을 잃고 깊은 트라우마를 얻게 되는 이야기가 그려진다.

     

     

    15년 후, 유망주로 손꼽히던 이군은 현재 테니스계 최고 스타플레이어가 된 동생 이신의 매니저 역할을 맡고 있으며, 동생의 유명세와 부를 그저 누리며 사는 탓에 존재만으로도 주변의 따가운 시선을 받는다.

     

     

    노력했던 사업은 실패했고 지금은 김치냉장고가 있는 방에서 생활하며 가족 내 순위도 4위가 아닌 5위(강아지에게도 밀림)로 그저 목숨만 부지하고 있다.

     

     

    같은 시간, 병원에서 '나쁜 기억 지우개'라는 연구를 진행 중인 정신과 의사 경주연(진세연)은 어린 시절 아버지가 조현병 환자에게 살해당한 사건을 계기로, 정신질환 치료를 위해 수술을 통한 방법을 항상 고민해왔으며, 이제 그 실현이 눈앞에 와있다.

     

     

    그런데 공교롭게도 중요한 자료가 담긴 여행 가방이 타인과 뒤바뀌게 되면서 연구 일정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다.
    이런 곤란한 상황을 풀기 위해서 경주연은 바뀐 여행 가방의 주인에게 지속적으로 연락을 시도하지만 닿지 않아서 무척 답답해한다.

     

     

    나중에 그 여행용 가방 주인을 환자로서 다시 마주치게 된다.
    이군이 원인 모를 트라우마로 인해 손목에 거짓 통증을 느끼는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 이군의 심리 상태도 염려되었던 주연은 트라우마로 고통받는 이군에게 연락해서 따뜻한 음성을 남겼고 이를 들은 이군은 다음날 오전에 캐리어를 들고 병원에 가기로 결정한다.

     

     

    그런데! 이런...
    이군이 경주연의 실험용 쥐를 보관하던 캐리어를 차로 옮기던 중 실수로 쥐를 치어 죽게 한다. 화가 난 경주연은 쥐 한 마리 죽은 일로 왜 이렇게 소란이냐고 따지는 이군에게 너 같은 인간은 쥐보다 못하다고 쏘아붙인다.

     

     

    가뜩이나 자신감이 없던 이군은 이 말에 큰 상처를 입고 어디론가 사라져버린다. 그날 밤, 갑작스럽게 뇌출혈이 발생하여 응급실로 이송된다.

     

     

    쥐가 죽어 새로운 실험체가 필요했던 경주연은 마침 트라우마로 고통받던 이군에게 윤리위원회 승인을 받고 쥐에게 시행했던 나쁜 기억 지우개 프로젝트를 적용하게 되는데

     

     

    잠에서 깬 이군에게서 평소와는 다른 모습이 보인다...? 이군은 갑자기 주연에게 자신의 첫사랑을 찾았다고 이야기한다.

    반응형